Hyeongjin's Life

200725_결혼식, 내 생에 특별한 날

hyeongjin's_life 2020. 8. 18. 17:02

안녕하세요.

 

 최근에 특별한 이벤트가 있어서 오랜만에 글 쓰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닌 평생에 한 번만 있어야 할(?) 결혼식이 있었거든요. 

 

 

 사실 당초 예정은 3월이었으나 코로나 라는 나쁜 놈 때문에 연기하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아시다시피 결혼식에 맞춰 예약해야 될게 한두 가지가 아니잖아요. 웨딩촬영, 메이크업, 한복, 스냅 등등... 저보다도 여친님께서 엄청 힘들었을 거예요. ㅠㅜ

결혼 준비만 1년 넘게 하다 보니 둘 다 지쳐서 언젠가부터는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만 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나의 결혼식은 특별하게 멋있게 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어렸을 적부터 있어서인지 신부를 위한, 그리고 저 자신을 위한? 것을 준비했습니다. 오시는 하객분들이 기쁜 축제 같은 분위기에서 즐기다 가셨으면 했거든요. 누구도 울지 않고 웃으면서 할 수 있게..ㅎㅎ 그래서 신부 모르게 축가와 춤을 따로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는 축가로, 최근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한 임영웅 씨의 싱글 앨범 곡인 이제나만믿어요 입니다.

기존 가요들보다 음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임영웅 씨 자체의 발성과 노래 스킬이 워낙 뛰어나서 연습하는 게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같이 축가 불러준 친구도 노래 좀 하는 편이지만 너무 어려운 노래를 골랐다며 힘들어했을 정도니까요.

 

 노래 가사도 저희 상황에 맞는 것들이 있고 (제가 워낙 능력도 없고 고생시킨 점이 있어서..ㅠㅜ 미안하고 사랑한다) 멜로디가 좋아서 한번 들어보고 이 노래다!! 싶었습니다. 만약에 3월에 그대로 예식이 진행됐다면 다른 노래로 했을 텐데 이 노래로 하길 정말 잘했던 것 같아요.

 

 노래는 정말 좋지만 잔잔한 분위기에 끝나게 되면 너무 엄숙해질 것 같아 신나는 춤도 준비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JYP 박진영 님의 허니(Honey)!!  ㅋㅋ 멜로디도 신나고 가사도 좋아 축가에서 많이 하신다고 들었어요. 보통은 노래나 춤 하나만 하시는데 저는 욕심이 많아서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하하하;;  

 

 결혼식이 끝난 뒤에 하객분들로부터 '재밌었다', '깔끔했다', '그동안 가본 결혼식 중 최고였다', 등등 좋은 말을 많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신부에게 연습하는 것도 들키지 않고 깜짝 이벤트로 마무리되어서 더 좋았어요. 퇴근하고 저녁시간마다 연습해야 된다고 친구들 붙잡았는데 싫은 내색 한번 하지 않고 웃으면서 해준 친구들한테 너무 고마웠습니다.

 

 이번 축가를 계기로, 같이 해준 친구들 중 아직 미혼이 2명 있는데 이놈들 결혼식에도 품앗이해주게 되었습니다. 저도 춤추고 노래하는걸 좋아라 해서 재밌게 같이 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축가 이벤트 준비하면서 인터넷 검색을 많이 했었는데요, 제가 했던 영상 참고하셔서 재밌고 추억에 남는 결혼식 축가 이벤트에 조금이나마 도움되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당시 영상 올려봅니다. 사실 고화질로 좋은 위치에서 찍은 것도 있긴 합니다만 저 포함 친구들의 초상권을 보호하고자? 적절한 영상으로 올리는 것 양해 부탁드려요. 그래도 기본적인 동작이나 노래는 파악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아 예식장은 서울 발산역 주변에 위치한 더뉴웨딩홀 입니다.

 

주변에 베뉴지웨딩홀이 있어서 헷갈리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저희도 두 곳 다 가봤는데 여기가

- 웨딩홀은 1개지만  2층까지 트임 -> 층고가 높아 시원시원하고

- 앞에 무대가 넓고 

- 입장할 때 뮤지컬 가수가 진행해주는 서비스(저렴)

- 신부 입장할 때 2층에서 엘베 타고 내려오면서 멋있게 하객 집중시켜줌

- 밥 맛있음

등등 여러 가지로 더 만족스러워서 진행했습니다. 

 

 요즘 코로나 확진 환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도 2단계로 격상되면서 예식 예정이었던 분들이 엄청 스트레스받으실 것 같아요. 환자 늘어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코로나 사태를 진정시키기 위해 고생하시는 분들과 상권이 죽어 힘들어지신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하루라도 빨리 백신이 나오고 코로나 이전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건강하시고 앞으로는 저도 바쁜 것 어느 정도 마무리되었으니 여러 가지 콘텐츠로 자주 글 업로드해보려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