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CPPG 개인정보관리사 불합격. 아오 2문제!!

by hyeongjin's_life 2016. 5. 10.

 지난달 cppg 개인정보 관리사 자격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평소 주의깊게 보고있던 내용이라 공부가 어렵지 않았고, 시험볼때도 확실하지 않은것 제외하고 합격 커트라인이 넘길래 당연히 합격할거라 생각했습니다. 시험장에서도 1등으로 나왔는데..ㅠㅜㅜ  결과를 확인해보니....... 2문제 차이로 불합격했네요...ㅎㅎㅎㅎㅎㅎㅎ

 최근 3년 간 여러 시험에 응시했는데 대부분 1~3문제 차이로 불합격 된 것이 5번이나 됩니다. 누가보든 다 핑계겠지만 일하면서 공부하다보니 귀차니즘이 하늘을 찌르네요.. ㅎㅎ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나 봅니다. 공부를 하는둥 마는둥 하나봐요.

 이번 시험도 1주일 공부해놓고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나봅니다.

 성적 확인해보니 가장 어렵게 생각했던 3,4 영역은 70% 이상인데 1,2,5영역은 40~50%네요.. 맘같아선 뭐가 어떻게 틀린건지 따지고 싶지만 알려줄리도 없고 답답합니다.

 다음 번 시험때는 조금 더 기간을 갖고 이것저것 많이 찾아봐야겠습니다. 한번에 합격하신 분들 부럽네요 ㅠㅜㅜ

 그나저나 이번 달 말에 보안기사 실기 시험이 있는데 아직까지 공부 시작도 안했네요. 계획은 2달 전부터 세워놓고 놀고만 있으니.... 에휴 ㅋㅋㅋ 오늘부터라도 제대로 시작해봐야겠습니닷. 뽜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