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오류,컴터잡지식

160811_노트북 교체!! lenovo s410 -> e320

by hyeongjin's_life 2016. 8. 15.

2011년,

복학하고 취업준비 하는 동안 lenovo e320 모델을 구매해서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자소서만 거의 150개 가량 썼었고 인적성 시험이나 면접 준비까지도 거의 다 해결했습니다. 정말 정이 많이 들었죠.


그 이후로 서울에 집을 구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을 강화에 두고 새 노트북을 구매 했습니다. 그게 s410 모델이었구요.. 


삼성이나 LG 모델은 같은 사양에 브랜드값으로 너무 비싼것도 있었지만 그전에 사용했던 모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같은 lenovo 모델로 구매하게 되더군요. 뭐 물론 조금 더 크고 사양이 좋은 것으로..ㅎㅎ 


근데 막상 써보니 키감이 너무 불편했습니다.

s410 특성상 backspace와 우측 shift 키가 작게 설계되어 있다보니 오타가 많이 나고 thinkpad 모델의 핵심기능인 '빨콩'이 없어서 마우스가 없는 환경에서 사용할 땐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사양이 더 낮음에도 불구하고 아버지께 말씀드려서 구모델 e320과 교환했습니다. ㅎㅎㅎㅎ 사양은 밀리지만 키감이 좋고 확실히 이 노트북엔 정이 많이 가더라구요!! ㅋㅋㅋ 룰루룰루 


교환 후 여러가지 세팅하다보니 하루종일 걸렸습니다. 포멧 후에 모든 드라이버를 설치해도 인터넷 화면이 멈추는 증상이 있어서 한참을 헤멨네요..

 

<e320 화면멈춤 프리징 해결>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5mac&articleno=15168702&categoryId=0


<E320 에 낄 ssd -> 이건 구매해야 될 것 미리 찾아보고 남겨놓는겁니당ㅎㅎ>

http://blog.naver.com/ezechiel/220776612050



결국엔 위에 있는 링크에 나와있는대로 해결했지만 그래픽카드 문제인건가 싶어서 컴프레셔로 불기도 하고 AS 맡겨야 하나 생돈 날리게 생겼네 라며 우울했었지요..ㅎㅎㅎ


하지만 역쉬 검색이 해결책이었습니다. e320 모델 그래픽 드라이버 자체에 문제가 있던 것이었어요. 이 모델은 그래픽카드가 내장(HDgraphics)/외장(AMD) 으로 나눠져 있고 실행하는 어플리케이션에따라 자동으로 변경되도록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있어서 수동으로 전환되도록 설정값을 바꿔주었더니 바로 해결되었네요!!ㅋㅋ 


아 이제 밀린 블로그좀 써봐야겠습니다. 8/11~17까지 휴가내놨는데 그동안 했던일들이랑 최근에 하는 생각등등..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