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린이

200830_세상쉬운 참치김치찌개

by hyeongjin's_life 2020. 8.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요리중 하나인 김치찌개 인데 그냥 먹기 아쉬워서? 참치를 넣어 만든 참치김치찌개 입니다. 지금까지 해봤던 요리 중 제일 간단합니다.

그래서 사진도 3장이고 포스팅도 짧습니다. -> 누구나 한번에 절대 실패하지 않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ㅋㅋ

다른 요리들 보다 먼저 포스팅 했어야 되는건데 도전정신이 너무 투철했는지 미루고 미루다 쓰게 되었네요.

먼저 준비물 부터 보겠습니다.(둘이서 치킨 한마리를 못먹는 2인분 기준)

- 잘 익은 김치, 대파, 양파, 청양고추, 두부, 살코기참치(or 찌개용참치)

- 다진마늘 1/2스푼, 설탕 1스푼, 국간장 2스푼, 고춧가루 1/2스푼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물 ㅋㅋ


보통 재료 손질하면 각각 그릇에 나눠 담아놓는데 오늘은 손질 되는대로 바로 냄비에 투척했습니다. 끓이기 전에 볶거나 하는게 없거든요.


냄비에 바로 담는다 해서 던지듯이 퐉퐉 한건 아니고 그래도 한쪽씩 보기좋게 쌓아보려고 했는데 생각처럼 잘 되진 않았네요. 역시 미술엔 재능이 없........흠흠

손질한 이후에 다진마늘, 고춧가루, 설탕, 국간장까지 넣은 상태에서 사진 한번 찍어봤습니다. 이제 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맵짠 보다는 싱겁게 먹는 편이라 기호에 따라 양념 양은 조절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팔팔 끓을때 마지막으로 두부 넣어주고 완성했습니다. 완성 사진은 일부로 끓는게 좀 가라앉았을때 찍었어요. 그래야 내용물이 조금이라도 더 잘 보일 것 같아서;ㅎㅎ



맛은 뭐 양념에 참치가 스스로 품고있는? 기름기 까지 있어서 실패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처음할 때 설탕을 너무 많이넣어서 실패했습니다만...ㅎㅎ)

조리과정도 쉽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찌개에 밥은 먹고 싶은데 시간이 많지 않을때! 만들어 먹기에 딱인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새로운 요리 돌아오겠습니당ㅎㅎ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