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불법SW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by hyeongjin's_life 2014. 2. 21.

오늘의 주제는 불법소프트웨어 입니다.

 

 MSOffice나 한글, Adobe 시리즈 프로그램 등 시리얼 넘버가 있어야만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요즘엔 설치 CD는 제공하지 않죠.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데 문제는 시리얼 넘버가 있어야 설치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근데 문제는 이 시리얼넘버 값이 비싸다는 거죠. 특히 기업용은 더 비쌉니다.(뭐.. 대량 구매시 애눌 해서 싸지기도 합니다 ㅎㅎ)

 지난 달, 제가 근무하고 있는 건물에서 '불법소프트웨어 단속' 하러 왔다고 방송이 나왔습니다. 요즘엔 이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해 법적 소송이 진행되고 있기도 하죠. 대표적으로 이스트소프트의 알 시리즈와 오픈캡처가 그렇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주로 유틸 프로그램으로 어디서나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은 무료이나 기업에서 상업적으로 사용할 경우엔 라이센스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라이센스 없이 사용할 경우엔 불법소프트웨어 단속 대상에 해당되죠.

 불법소프트웨어 단속은 사용한 장소가 기준입니다.

 제가 만약 제 개인용 PC에 알집이 설치되어있는데 일 때문에 회사에 가져와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때마침 단속이 나오면 저는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자가 되는 것입니다.  다들 모르셨죠? ㅋㅋ 저도 최근에 알았습니다. 휴우~ 조심하셔야 됩니당.  얼떨결에 벌금이 그냥 퐉!!! 될수가 있어용 ㅎㅎ 특히 이런 단속에 걸리게 되면 소프트웨어 개발사에서 터무니 없이 높은 배상금을 요구합니다. 짜증나죠... ㅎㅎ

아래 사이트는 오픈캡처 관련 기사입니닷. ㅎㅎ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5&sid2=732&oid=031&aid=0000313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