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정보보안기사 접수!

by hyeongjin's_life 2014. 3. 3.
정보보안기사 접수!!

 작년에도 1, 2회 모두 접수 했었습니다...

 그런데 공부를 많이 안했다는 이유로 불참 했었지요...ㅜㅠㅜㅠ 이 나약한 의지와 귀차니즘 ㅜㅠ

 올해는 좀 열심히 해보렵니다. 회사에 교육 신청해서 오늘부터(3/3) 삼성SDS멀티캠퍼스에 교육도 받고 있습니닷. 딱 필기시험 접수기간이네요!! 



 오늘이 교육 첫날이었습니다. 강화에서 가산디지털단지로 출퇴근 하기도 힘든데... 역삼까지 다녀왔네요ㅜ 이번 주 내내 역삼으로 출퇴근 해야 합니당 ㅜㅠㅜ 그래도 일을 하러 가는게 아니라서 마음은 편하네요 ^ㅡ^ㅋㅋ 오늘 가보니 이번 교육 신청자가 저까지 2명이더군요... 강사님까지 3명 ㅋㅋ 과외받고 왔습니다. 강사님도 원래 이런 경우는 폐강 되는데 2명이 신청했다가 지난 금요일에 갑자기 취소했다더군요 ㅋㅋ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구분시험과목검정방법
문항수배점검정시간문제유형합격기준
필기시험시스템 보안20100각 과목
30분
4지
택일형
각 과목 40점 이상,
5과목 평균 60점 이상
네트워크 보안20100
어플리케이션 보안20100
정보보안 일반20100
정보보안관리 및 법규20100
실기시험정보보안 실무15100총180분필답형60점 이상

 정보보안기사는 위에 표에서 보시는 것 처럼 크게 5가지 과목으로 나눠집니다. 오늘은 정보보안 일반 부분에서도 암호화에 대해 교육받고 왔습니다. 작년에 조금이지만 공부 했었고, 책에서 이미 본 내용도 있어서 금방 이해 될거라 생각했는데 다시 들으니까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이해도 잘 안되고 ㅜㅜ 게다가 저 말고 다른 교육생이 행정직 공무원이라 IT쪽엔 완전 문외한이셨습니다. 그때문에 강사님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려다보니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하고.... 나중엔 강사님도 포기하셨는지 이해하건 말건 그냥 쭉~ 얘기하시더군요 ㅋㅋ 내일부터가 걱정입니다. 후후후후후 교육비도 110만원씩이나 해서 고용보험환급 통해서 회사 지원으로 신청했는데 흠... 회사에서는 교육 끝나면 교육 받은 내용 리뷰를 하라더군요..ㅋㅋㅋㅋ 교육 열심히 듣고와서 한번 더 정리하는 의미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자격증 공부한 걸 리뷰라니...ㅜㅠㅠㅜ 좀 어의가 없더라구요 ㅋㅋ

 에이 뭐 어떻게든 되겠지용 내일부터 또 열심히 집중해서 공부해야겠습니닷 접수도 해야겠네요. 다른사람들 리뷰 보니 기사랑 산업기사 시험이 같은 날 다른시간에 진행되서 둘 다 신청하라고 하더군요? ㅎㅎ 저도 그럴 생각입니다. 체력이야 좀 딸리겠지만 그래도 안정빵으로 신청 해야겠네요. 

 이번에 시험 보시는분 계신가요? ㅎㅎ 화이팅 입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