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나의차

올뉴모닝 KM550 서브우퍼 장착!!

by hyeongjin's_life 2014. 2. 20.
올뉴모닝 KM550 서브우퍼 장착!!

 2013년 2월부터 탔으니....... 벌써 1년이 되었네요. 하루 출퇴근 거리가 왕복 100KM라 1년만에 3만키로를 찍었습니다. 생에 첫 차라서 많이 아껴주고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었는데 2~3달 지나니 청소도 제대로 안하고..ㅜㅠㅜㅠ 몽이한테 너무 미안하네요..

 그래서!! 우리 몽이한테 투자를 하기로 했습니다!! 뭐.. 솔직히 말하면 평소에 제가 음악듣는걸 좋아하는데 순정 몽이 스피커 음질이 너무 안좋거든요.. ㅋㅋ 따지고 보면 절 위한 투자입니닷 ㅎㅎ

 일단 장착 전에 KM550 우퍼 사진부터!! (야간에 밖에서 찍은 사진이라 어두워서 잘 안보이네요 ㅜㅠ)

 

 

몽이 운전석 하단에 장착되는 KM550 우퍼입니닷 ㅎㅎ 찾아보니까 트렁크에 장착하는것도 있던데.. 안그래도 비좁은 우리 몽이 공간을 더 차지하고 싶지 않아서 이걸로 선택하게 됐습니다. 설치해주신 분 말씀으로는 앰프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확실히 뒷문에 달려있는 스피커에서 소리가 더 크게 나오더군요 ㅎㅎ 아래 사진은 배선 작업 해주시는 모습입니닷! ㅎㅎ

       

 

 설치 전에 후기와 설치과정을 많이 봤습니다. DIY로 구매 후 직접 작업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겁이나서 못하겠더라구요..ㅠㅜㅠ 그래서 장착하는 것까지 부탁드렸습니다. 후후...

 설치는 15분 정도 걸린 것 같구요~ 설치 다 되고나서는 우퍼 연결하기 전에 노래부터 먼저 틀어주시더라구요 아마 우퍼에 연결하기 전, 후로 음질을 비교할 수 있게 해주신 것 같습니다.

 우퍼에 잭을 연결하는 순간!!

 와....... 이곳은 신세계

마치 핸드폰 스피커로 노래 듣다가 5채널 서라운드 스피커로 듣는느낌? ㅎㅎㅎ 투자한 보람이 느껴지더군요!!ㅎㅎ 저는 매일 2시간 이상씩 차를 타기때문에 노래를 참 많이듣습니다. 뭐 개인적으로 노래 듣는걸 좋아하기도 하구요 ㅎㅎ

 이번에 스피커 바꾸고나서 이틀 출퇴근 했는데 운전하는게 기다려지기 시작했습니닷 ㅎㅎ 너무 좋아요~~ㅎㅎ

 

아!! 근데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블루투스로 노래 듣는데요, USB, 라디오로 듣는 것보다 블루투스로 들을 때 음질이 확실히 떨어집니다. 우퍼도 잘 안들리구요. 설치했을 때는 USB 꽂아서 노래 듣다가 블루투스로 노래 들으니까 확실히 음감이 떨어지더라구요 ㅜㅠㅜㅠ USB 예전에 쓰다가 다 버렸는데 하나 사야겠습니다 ㅜㅠㅜㅠ

 

 

 그나저나 요즘 눈이 너무많이 내려서 큰일입니당 ㅜㅠㅜㅠ 동해에는 눈 때문에 다 무너지고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 하다고 하던데... ㅜㅠㅜㅠ 

 제가 살고있는 곳에도 주말 사이에 눈이 많이 내렸습니당 흐규흐규..ㅜㅠㅜㅠ 앞으로 1~2주 간은 세차 하는게 의미없어지겠네용ㅎㅎㅎㅎ

  다른 분들도 눈길 조심하시고~ 감기조심하시고~

  아 그리고 몽이 운전자 분들은 KM550으로 신세계를 느껴보세용 ㅎㅎ 꼭 KM550이 아니더라도 몽이 스피커는 바꿔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당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