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171002_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freestyle2)

by hyeongjin's_life 2017. 10. 2.

요즘 거의 두 달 가량 푹 빠져 있는 게임이 생겼습니다. 틈 날 때마다 게임 실행하는걸 보면 중독인 것 같네요...ㅎㅎ 그 게임은 바로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입니다.


원래 PC 버전으로 있었던 건데 그 당시엔 제가 이 게임을 하지 않았어요. PC방에서 친구들이나 어린 초중딩 친구들이 하는것만 구경했었는데.. 최근에 저희쪽 사무실에 같이 하시는 분들이 저보고도 계속 같이 하자고 말씀하시는 바람에 설치하게 됐습니다. 밥먹으면서 '에이 이거 뭐 얼마나 재밌다고 좀 하다가 그냥 지워버리겠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무료 상자 나오는 시간에 타이머까지 맞춰가며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이 게임은 길거리 농구 컨셉으로 실시간 3:3 매치 게임이 가능합니다. 사무실에 딱 6명이서 3:3으로 점심내기 하기 좋지요. ㅎㅎ 저도 쓸데없는데 승부욕이 잘 발동하는 체질이라 재미로 하는것도 제가 더 잘해서 이기고 싶더라구요. 하지만 그러기엔 레벨을 빨리 올려야 합니다. ㅠㅜㅜ 



매 게임이 끝날때마다 해당 게임에서 제일 잘한 선수에게 MVP 를 지정해줍니다. 이렇게 MVP가 많이 될수록 보상도 많아지지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크게 3가지로 나눠지는 것 같습니다.

1. 스토리모드 - 미션깨기(보상 많음)

2. PVP - 일회성 1:1, 2:2, 3:3

3. 랭크전 - 게임에서 이길때마다 농구공이 한개씩 채워지고(지면 없어짐 ㅠㅜ) 등급별 공 갯수가 채워지면 하나씩 윗 등급으로 올라감

이것 외에도 클럽 간 매칭하는게 있는 것 같은데 저는 아직 경험해보질 못했습니다.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래티넘 -> 다이아 -> ??? -> 킹 순서로 나눠지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아직 실력이 안되다 보니 골드를 벗어나질 못하고 있습니다. ㅠㅜ 다른 분들은 잘 맞는 분들과 같이 편먹고 쭉쭉 올라가시는 것 같던데 혼자하는건 매 게임마다 손발을 맞추기 힘들다보니 등급 올리기가 엄청 힘들더군요 ㅠㅜ


그러다 처음으로 플래티넘 이라는 등급으로 올라가봤습니다. 우연히 잘 맞는분이 생겨서 같이 편먹고 10판 넘게 하다 보니 이기는 횟수가 많아져 이렇게 될 수 있었네요. ㅎㅎ 하지만 그 다음날 혼자 랭크전 하면서 다시 원위치로 돌아왔습니다...ㅎㅎ 


캐릭터마다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있습니다. 포지션별로 다르고 색깔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집니다.

1. 골드 - 포지션 별 레전드(?) 스킬. 계정 레벨 40 이상 되어야 사용 가능. 뽑기 진짜 힘듬ㅠㅜㅠㅜ 하지만 저는 무료 뽑기로 벌써 3개나 나왔네요. 다른 분들은 이 스킬 얻으려고 현질을 엄청 하신다던데 ㅎㅎㅎ (급정지슛, 강화백덩크, 블록앤캐치)

2. 보라 - 포지션 별 주요 스킬

3. 파랑 - 다른 포지션 스킬이지만 같이 쓸 수 있음

4. 초록 - 이것도 다른포지션의 스킬. 능력치가 낮음


레전드 스킬이 나왔지만 제 계정 레벨이 40이 안되다 보니 쓸 수가 없었습니다. ㅠㅜㅜ 그림의 떡이었지요. 그래서 저도 결국 4,500원 현질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ㅋㅋㅋ 친구들이랑 술 한잔 할땐 돈아깝단 생각이 안드는데 이런데에 천원 이천원 쓰는건 왜그렇게 아깝다고 생각드는지 모르겠네요.ㅎㅎㅎ


어쨋든, 현질 결과 바로 이틀 후에 40레벨을 달성했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아래 5개중에 맨 오른쪽 급정지슛을 쓸 수 있게 되었지요.. ㅎㅎ 

(블록앤캐치와 강화백덩크는 아직 해당 스킬을 쓰기 위한 다른 스킬 레벨이 부족한 바람에 못쓰고 있습니당 ㅠㅜ ㅎㅎ)



레전드스킬만 쓰게되면 승률도 오르고 등급도 쫙쫙 올라갈거라 생각했는데.... 쉽지 않더군요 ㅋㅋㅋ 그냥.. 그대로 입니다 ㅠㅜㅜ ㅎㅎ



확실히 캐릭터 레벨이 높아야 리바운드, 블락, 슛, 덩크, 몸싸움 등등이 좋아집니다. 하나만 주구장창 키웠어야 하는데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 마음에 여러 캐릭을 키우다보니 돈도 부족하고 이도저도 아니게 됐네요. ㅠㅜㅜ 


제 매인 케릭터는 스몰포워드인데 이 포지션 역할은 게임할 때 마다 같은팀의 포지션과 실력등을 판단해서 움직여줘야 합니다. 잘하면 만능인데 못하면 이도저도 아니게 되는 포지션이에요. 아직도 감을 못잡고 허덕거리고 있습니다.ㅋㅋㅋ


최근엔 여친님도 같이 시작했습니다.ㅎㅎㅎㅎ 농구 룰도 모르는데 다행히 게임은 재밌게 하고 있어요. 얼른 능력치 좋은 캐릭터를 사고싶어 하네요. 


이왕 하는거 좀 더 연구하면서 재밌게 즐겨야겠습니다. ㅎㅎ 


서버 - 더블클러치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