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차차나의차

170130_K5 하이브리드 선루프 소음

by hyeongjin's_life 2017. 1. 30.

요즘 차 선루프에서 삐걱삐걱 하는 소음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이맘 때 쯤 차 구입했을 때도 선루프에서 소음이 들려 시흥사업소에서 25만원씩이나 주고 수리했는데요, 수리 이후에는 소음이 진짜 싹 없어졌는데......... 요즘 들어 다시 들리네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수리 맡기지 않아도 소음을 없애는 방법이 있는 것 같아 게시글 주소 좀 남겨놓으려 합니다. 나중에 시간 될 때 보면서 해보려구요.


http://lingel.tistory.com/341 - 파노라마선루프 소음 대처방법


-> 구리스를 발라주는 작업인데요, 다른 곳도 좀 찾아봤는데 대부분이 공업사에서 작업한 내용을 블로그로 홍보하는 거였네요. 일단 저 위의 링크에 있는 방법으로 깨끗이 청소한 다음에 구리스를 발라보고 그래도 소음이 계속 나오면 공업사로 가봐야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일반 차량(가솔린이나 디젤 등)보다 확실히 실내가 조용하지요. 정차중일 땐 시동을 끄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니.... 그러다 보니 소음이 더 크게 들립니다. 은근 스트레스죠..ㅠㅜㅜ 


선루프를 달고 다니면 어쩔 수 없이 소음을 감수해야 된다고 하지만..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입지 않는 선에서 없앨 수 있다면 그게 더 좋겠지요? ㅎㅎ 


수욜날 엔진오일 갈러 시흥사업소에 들를 예정인데요, 그 때 가서 저 구리스가 있나 물어봐야되겠네요. 혹시나 구매하고 구리스바르는 작업을 하게되면 글 등록해보겠습니당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