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고구려] 김진명

by hyeongjin's_life 2014. 5. 16.

고구려

 

지난 달, 팀장님이 '고구려' 5권을 구매하셨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구매하신 건 아니고 사무실 도서로.. ㅎㅎ

팀장님이 먼저 읽으시고 나서 저도 따라 읽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사실 이게 무슨 내용인가 했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우리나라 옛 역사에는 별로 관심 없잖아요ㅠ_ㅠ 고구려 역사를 중국에 뺏길 지경인데 아직까지도 삼국지에 영웅들은 줄줄 꾀면서 우리나라 위인들은 잘 모르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삼국지는 예전부터 게임으로 나왔었잖아요?? 삼국지 원투쓰리뽀 ..식스까지였나?? 거기에다가 영걸전, 공명전, 조조전 등등..

최근엔 온라인 게임이나 카톡 연동된 게임에도 삼국지 영웅들이 주인공인 것들도 많구요.. ㅋㅋ 그래서 삼국지의 스토리나 주요 인물들은 게임을 통해 더 잘 알게된 것 같습니다.

게임하다보니 책도 읽게 되었던 것 같구요.

하.......우리 나라 역사로 게임을 만들고 그것도 인기가 많아지면 좋을텐데요 ㅜㅠㅜㅠ역사대로 진행되는 게임을 만들어서 온라인이든 RPG이든 고구려, 백제, 신라(삼국지?ㅎㅎ)의 전쟁이나 그것도 아니라면 고구려를 배경으로 선비족, 진나라, 낙랑과 전쟁하는 내용이라도 ㅜㅠㅜㅠ 그러면 어려서부터 게임으로 역사를 배우지 않을까요? ㅎㅎ 저도 초등학교때부터 삼국지 게임으로 위촉오유비관우장비조조손권제갈량주유육손조운강유하후돈하후연이전악진조홍서황우금사마의허저장합유엽순유순욱정욱만총방덕마초마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삼국지 영웅들은 대충 생각나는 이름만 해도 30명은 넘을 것 같은데 우리나라 역사의 영웅들은 기껏해야 을지문덕, 김유신, 부여구, 이순신 흠.......ㅜㅠㅜㅠ 제가 어려서부터 독서를 안한 탓도 있지만 우리나라 역사의 위인들 이름을 이정도밖에 ㅜㅠㅜㅠ

아쉽습니닷

 

휴 그래도 간만에 책 좀 읽으려고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면서 덕분에 운동도 하게 되었습니다. 후후

일부로 책 읽으려고 지하철을 더 멀게 돌아가기도 했구요 ㅋㅋ

지하철에서 다들 스마트폰만 쳐다보고 있는데 책을 읽고있는 제 자신이 뿌듯하더군요!!ㅋㅋ

 

 

고구려 소설은 미천왕이 태어날 때 부터 그 다음시대인 고국원왕까지의 스토리 입니다.

스토리를 쭉 설명하고 싶으나.........아직 읽지 않으신 분들께 민폐가 될 것 같네요 ㅠㅜ ㅎㅎ

아무튼!! 삼국지도 읽고 이 고구려도 읽었는데요, 느낌은 뭐 비슷합니다. 그때 당시의 영웅들과

책사들의 지략에 감탄했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역사인 고구려가 더 정감 가네요. 그리고 우리나라 역사에도 삼국지 버금가는

영웅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사실 저도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우리나라 역사에 관심이 없었거든요 하하 ...

 

이 책에 씌여있는 말처럼,

우리나라 사람들은 삼국지를 읽기전에 우리나라 역사부터 먼저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